CASH-N-DC

현금으로 결제하시면 수수료이상 할인해드립니다.
04-01

B-Boy는 최소3%에서 최대 10%까지 할인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소비자에게 문자로 발행해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음식업 카드 매출 수수료율은 2.6~3.0% 정도에 달합니다. 이 경우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서 까지 신용 카드로 결제하다보면 서비스 공급자 측면으로써는 많은 손실을 보게 되고 곧 그것은 배달 거부, 또는 배달 지연 및 음식량의 조정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신용 카드는 대형 마트나 백화점, 유흥 업소등에서 주로 사용하시고 소액 결제를 할인쿠폰으로 이용하게 될 경우 배달 서비스 업체에는 가급적 현금 지급하시는 것이 카드회사에 돌아갈 이익을 소비자와 지역 상인이 공유하는 방법입니다.

04-02

실제로 우리나라 카드 수수료율은 유럽의 10배나 된다고 합니다. 국내 신용카드의의 평균 수수료율은 2.08%이고이는 네델란드나 덴마크의 0.15%, 벨기에와 스위스의 0.2%에 비해 10배 안팎으로 높은 수준입니다. 그리고 영세상인의 경우 2.5%~3%까지 올라가므로 영세 상인이나 자영업자의 수입에는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이는 결국 서비스나 상품가격으로 이어져 서민들 허리를 휘청거리게 만들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한국의 신용 카드 수수료율이 높은 이유는 카드사의 과도한 마케팅 비용과 이익 보전하기 위한 것입니다. 하지만 더욱 비합리적인 것은 대형 할인매장은 카드수수료가 1.5%이하로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결국 신용카드 사용은 이렇게 카드사의 배를 불리면서 지역상인들에게는 더욱 불합리하게 작용되고 있습니다.

04-03

카드 사용액은 미국이나 캐나다 같은 선진국도 15%내외에 불과합니다. 만약 카드 결제금액이 많아지면 그 만큼 카드사가 수익으로 가져가는 돈이 많아지지만 그 것이 정상적인 경로로 서민 경제에 환원되지 않을 경우에는 결국 서민 경제를 조금씩 옥 죄어가는 사슬 역할을 하여 서민 경제를 더욱 궁핍하게 합니다. 이것은 부익부 빈익빈의 구조를 가속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지혜로운 신용카드 사용방법

대형 할인매장과 고급 유흥점에는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음식 배달점에는 가급적 현금을 지불하여 주십시요. 그러면 지역 상인은 다보리 현금 할인으로 보답할 것입니다.

현금영수증을 요구하세요.

지역 상인의 부가세, 소득세 탈세를 막고, 소비자의 소득 공제를 위하여 현금 주문시 반드시 현금 영수증을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소중하신 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고객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 필드 : *

*

다음의 HTML 태그와 속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